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오레노라멘 후기 (합정역 맛집 탐방)

안녕하세요?

 

비가 추적추적 내리던 지난주 일요일, 짬뽕을 먹고 싶어 아내님과 고촌쪽에 짬뽕 맛집이 있다하여 가자고 했는데,

살찐다고 살안찌는 라멘을 먹고 싶다고 (이게 뭔소리야) 해서 합정에 오레노 라멘에 다녀왔습니다.

오레노라멘은 미쉐린 가이드 2019, 2020에 등재된 곳이라고 하네요. 망고플레이트에도 인기맛집으로 2018년부터 등재되어있다고 합니다.

 

 

 

 

비도 오다보니 차를 타고 이동하기로 했습니다.

서울에서는 주차비가 워낙 많이 나오고, 주차하기도 힘들다보니 공영주차장을 미리 찾아서 주차하기로 했습니다.

합정역 인근에는 양화진 공영주차장이 있는데, 다리를 건너서 쉽게 들어올 수 있습니다. 합정역까지 도보로 약 6분이구요. 이정도면 가깝고 이용할만 하죠?

이용료는 10분에 200원, 1시간에 1,200원입니다. 그리고 요즘 코로나 때문에 주차시간에서 1시간을 할인도 해주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엄청 가깝죠?

http://naver.me/5cZBbEvT

 

네이버 지도

양화진공영주차장

map.naver.com

 

 

양화진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오레노라멘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양화진 주차장에서는 약 10분정도 걸렸던 것 같네요

 

오레노 라멘은 건물 2층을 사용하고 있는데 외부계단을 통해 올라가시면 됩니다. 건물이 오래된 주택을 개조한 것 같은데 라멘 먹기 딱 좋은 분위기이네요.

 

 

라멘을 먹기위해서는 우선 외부에 있는 무인 식권 발매기에서 주문을 해야합니다. 주문하는 방법은 입간판에 나와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는 시오 라멘을, 아내님은 카라빠이탄을 주문했습니다. 다른 분들이 먹어본 리뷰에 따르면 카라빠이탄은 칼칼한 삼계탕이라고 하더라구요. 여기에 삼겹차슈두장, 반숙계란추가 옵션을 선택했습니다. 주문하고서 각 메뉴에 어떻게 추가하는지 몰라서 기다렸더니 점원분께서 어느 라멘에 옵션을 넣을지 물어보시더라구요, 그 때 말씀 하시면 됩니다.

 

 

 

저는 11시 좀 넘어서 가다보니 얼마 안기다리고 바로 들어 갔더니 금방 나오더라구요

제가 선택한 시오라멘입니다. 저는 반숙계란추가했습니다. 상당히 먹음직스럽죠? 국물맛은 깔끔하고 시원합니다. 제가 그동안 먹은 라멘중에 가장 맛있었던 시오 라멘은 "오사카의 인류모두면류"라는 라멘집이었는데 추운 날씨에 밖에서 2시간정도 기다렸다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여기랑 비교하기에는 '추운 날씨', '대기시간 2시간'이라는 조건이 달라서 정확하게 비교하기 어렵지만 그래도 다른데서 먹었던 라멘중에는 한손가락에 꼽힐만한 맛입니다. 가끔 시오라멘을 먹다보면 너무 짠맛이 강하거나 육수맛이 간장맛에 밀려 맛이 어중간한 경우도 있었는데 여기는 적절하게 조화되서 너무 짜지도, 강하지도 않은 맛입니다. 

 

 

 

저의 마나님이 시킨 카라빠이탄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빨간국물이 없어 보이는데, 저 노란 거품 아래 숨어있습니다. 추가한 챠슈도 숨어있네요. 살짝 맛봤는데 정말 리뷰대로 삼계탕 맛이 납니다. 보기와는 다르게 느끼하지도 않고 적당한 감칠맛과 매운맛이 조화를 이뤄 입안에서 면발이 춤추게 만드네요 

 

그리고 중요한건, 라멘을 가져다 줄 때 점원분께서 한마디 하십니다.

 

"면이 모자르시면 말씀해주세요 리필해드립니다"

 

 

그리고 저는 제 라멘을 한입 베어물었습니다.

 

냠.....

 

 

 

 

 

 

 

 

"오오오오오오오!, 맛있잖아!"

 

 

사진을 더 찍었어야했는데, 먹다보니 계란만 남더군요....

반숙계란은 딱 좋아하는 흘러내릴듯 흘러내리지 않는 밀당하는 노른자의 상태

너무 밀당하면 때려주고 싶었는데, 적절히 밀당해서 매력발산하는 정도의 노른자입니다.

 

계단까지 해치우고, 이제는 식당을 나섭니다. 살안찌는 라멘이라니 너무 좋네요.

 

쓰다보니 뭔소린지 모르겠네요.

 

마지막으로 한마디만 더 하겠습니다.. 커피한잔 해야죠... 커피 한잔 마셨습니다... 리뷰가 잘 안되도 좋습니다.. 하지만 추천하나만 기억해주세요... 저의 진심이 느껴지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http://naver.me/GRy1huPs

 

네이버 지도

오레노라멘 본점

map.naver.com